▒▒▒▒▒▒▒▒ 한두인의 이야기세상 방문을 환영합니다. ▒▒▒▒▒▒▒▒▒▒▒▒▒▒▒▒▒▒

 


 한두인(2017-06-15 10:47:07, Hit : 1937, Vote : 331
 막스가문과 조나단에드워드가문 의 비교

********* 막스가문과 조나단에드워드가문 ************
미국에서 가문 연구를 한다. 막스 죽스 가문과 조나단 에드워드 가문을 비교한 연구 결과가 있다. 둘다 18세기 사람인데 막스 죽스는 머리는 좋았지만 예수를 믿지 않았고 또 믿지 않는 여자와 결혼했는데 부부 사이가 극도로 바빴고 그 집안에는 알콜 중독과 도박이 끊이지 않았다고 한다. 반면 조나단 에드워드는 예수 잘 믿는 경건한 사람이었고, 그 부인도 마찬가지로 경건한 사람이었다. 두 사람이 화목한 가정을 이루고 하나님을 사랑했는데 나중에 200년간 어떤 후손들이 두 집안에서 나왔는가를 연구했다. 그 결과는 정말 놀라운 것이었다.

막스 죽스는 506명의 자손을 얻었는데 그 중 310명이 거지로 살았고, 150명은 범죄자로 유죄판결을 받았고, 그중 70명은 살인을 했다. 사형 당한 사람이 109명이었고, 후손의 1/3이 정신병을 앓았으며, 절반 이상이 문맹자로 마약사범, 알콜중독, 범죄자의 길을 걸었다. 그의 가계가 미국 정부에 끼친 손해를 돈으로 환산하면 약 125만 달러 정도 된다고 한다. 반면 조나단 에드워드 가문은 1394명의 자손을 얻었는데 그 중 295명이 대학을 졸업했고, 65명이 교수, 3명이 상원의원, 2명이 주지사, 1명이 부통령, 30명이 판사, 102명의 변호사, 56명의 외과의사, 75명의 군대 장교, 100명의 선교사를 배출했다. 그의 가계에 미국 정부에 해를 끼친 사람은 한 명도 없었다. 이러한 현상을 어떻게 볼 것인가? 조나단 에드워드 가문이 왜 영향력 있는 후손들이 계속 배출되는 것일까? 두 가문의 가장 중요한 차이는 부모가 서로 사랑하며 아름다운 가정을 이뤘느냐 못 이뤘느냐에 있다. 부부의 사랑이 크면 클수록 자녀들의 마음 속 그릇도 커져서 많은 유산을 담을 수 있다. 그릇이 큰 사람은 목사님의 설교를 듣거나 성경을 읽을 때, 또 다른 사람과의 교제 등 모든 관계에서 많은 것을 받아들이고 내면화 한 뒤 힘과 지혜와 건강이라는 에너지로 발산한다.

반면에 부부 싸움을 심하게 하든가 미움과 불신으로 서로를 대하는 부부는 자식들에게 아주 작은 그릇이나 깨진 그릇을 유산으로 물려주게 된다. 그릇이 작거나 깨져 있으면 교회에 나와서도 밤낮 졸기만 한다. 설교 말씀을 담아내고 여러 관계에서 가질 수 있는 유익을 담아내기에 그릇이 너무 작기 때문이다. 두 가문을 비교 연구하면서 발견한 것은 부부가 믿음과 소망과 사랑의 질서 속에서 서로 존경하며 사는 모습을 자식들에게 보여주는 것만큼 큰 유산은 없다는 것이다. 전문가들은 이 가문 연구를 끝내면서 이렇게 말했다.

ꡒ부모들이여, 자녀들이 잘 되기를 원하십니까? 그렇다면 부부끼리 화목하게 지내십시오. 부부가 서로 사랑하고 존경하면 자녀들은 저절로 잘 될 것입니다.ꡓ 우리나라의 부모들은 자신들의 문제는 뒷전으로 미룬 채 자식들에게만 지나치게 힘쓴다. 그리고 그것을 교육이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이것은 잘못된 생각이다. 가정이 깨지면 그 나라는 희망이 없다.

데이빗 옥스버그 박사는 조나단 가족을 참고로 부모로부터 받은 영적 유산을 물질적인 값으로 환산해 보았다. 그의 계산에 따르면 부모가 서로 사랑하고 존경하는 모습을 한번 볼 때마다 자녀는 4천 달러 정도의 유산을 물려받게 된다고 한다. 우리 식으로 계산하면 약 400-500만원이다. 물론 학문적으로 인정된 사실은 아니다. 조나단 가문의 자녀들이 아침 일찍부터 어머니, 아버지가 정답게 마주 앉아 예배드리는 모습을 본다. 또 퇴근해 들어오면 아버지가 평화로이 저녁 식사를 준비하는 어머니의 어깨를 살짝 안고 귓가에 사랑한다고 속삭이는 모습을 본다. 저녁 인사를 하려고 부모님의 방문을 열었을 때도 두 분은 어김없이 다정하게 성경을 읽고 있다. 두 세 번만 그 모습을 봐도 자녀들은 하루에도 만 달러, 천 만 원이 넘는 유산을 받고 있는 셈이다. 하루에 만 달러 이상의 유산을 받은 아이가 잠자리에 들었을 때의 기쁨과 충만감을 어찌 말로 다 표현할 수 있겠냐? 다음날도 그 다음날로 돈으로 계산할 수 없는 유산을 물려받으며 자란 아이들의 마음 속에 큰 그릇이 준비되는 것은 당연하다. 이런 식으로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집을 떠날 때까지 조나단 가문의 자녀들이 부모로부터 받게 되는 유산은 평균 천만 달러, 즉 110억원에 달한다고 한다.

부모로부터 물려받은 영적 유산은 인생에서 도깨비 방망이 같은 요술을 부리게 된다. 또 이 유산은 아무리 퍼내어 써도 줄어들지 않는다. 이런 유산을 가진 사람은 어느 곳에서든 이 밑천을 사용하여 두각을 나타낸다. 더 이상 소망이 없어 보이는 곳에서도 소망을 일구어 낼 줄 안다. 이 유산은 또한 세금을 내지 않고도 자식에게 대대로 상속된다. 자식은 곧 부모를 닮기 때문이다. 이 비밀을 알게 된 당신은 이제부터 부자다. 오늘부터 자녀들의 마음 속에 이 유산을 저축해주라. 어떻게 하면 되냐? 믿음과 소망과 사랑의 질서 속에서 부부가 행복하게 사는 모습을 아이들에게 보여주어야 한다. 만일 부부가 서로에 대한 애정이 눈꼽만치도 없어서 진정으로 화목한 모습을 아이들한테 보일 수 없는 부부라면 아이들 앞에서 외식을 하라. 아이들에게 좋은 유산을 물려주기 위해서 부부간에 냉전은 잠시 접어두고 함께 찬송하고 기도하는 모습을 아이들에게 보여주도록 노력하라.  





Name
Memo      


Password


♧ 최고의 보스가 말하는 보스의 자질은?
하루 8잔의 물, 내 몸을 바꾼다!

Copyright 1999-2020 Zeroboard / skin by 이야기세상